(TGN 땡큐굿뉴스) 광명시는 공직자의 친절의식과 민원 응대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12일과 14일에 ‘2023년 민원 담당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인의 요구 사항이 다양해짐에 따라 본청 및 사업소 등 민원 접점부서 공무원 11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을 대하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친절 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고객 유형별 응대 방안 ▲직무 스트레스 마주보기 등 전문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나의 말과 행동 하나하나가 민원인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좋은 영향을 주기 위해 민원인의 입장에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면서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민원인을 친절하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대하여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공무원으로서의 소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민원인의 관점에서 열린 마음으로 유연하게 소통하며 친절하게 응대하는 공무원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