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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의원

정철 전남도의원, “민원 신속처리공무원 장려해야”

민원처리 마일리지 시상금 확대 필요

 

(TGN 땡큐굿뉴스) 전남도가 직원 활력 회복과 사기 진작을 위한 지원에 인색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정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장성1)은 21일 2023년도 도민행복소통실 소관 예산안을 심사하면서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가 형식적으로 운영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지난 행정사무감사 때, 직원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예산을 인상하라고 당부했는데 시상금 예산을 전년도 대비 고작 60만원(’22년 100만원→’23년 160만원) 인상한 것은 미흡한 것 같다”며, 전남도의 소극행정을 지적했다.


이어 정 의원은 “신속한 민원처리로 도민의 편의와 만족에 기여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가 더욱 더 활성화돼야 한다”며 “최일선에서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민원담당자가 행복해야 양질의 민원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전남도 김명로 도민행복소통실장은 “민원처리실적이 우수한 직원이 실질적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는 담당공무원이 고충민원 등 각종 민원사무를 법정처리 기한보다 빨리 처리할 경우 단축한 기간만큼 마일리지(1일 1점)를 부여하는 제도다. 민원을 최대한 빨리 처리함으로써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려는 취지에서 도입됐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의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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